1. 인기 요소
미국 드라마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How I Met Your Mother)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9개 시즌 방영되는 동안 상당한 흥행 성공을 거두었으며 사회 문화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1) 중심 스토리와 플래시백 구조
자녀들의 아빠가 엄마를 어떻게 만났는지 이야기하는 구조로 진행됩니다. 엄마의 정체를 밝히는 데에 시청자들이 몰입하며 기대감과 흥미를 자아냅니다. 플래시백으로 과거 일을 회상하는 방식을 사용해 흥미를 끌었습니다.
2) 유머러스한 대사와 캐릭터
유머와 재치 있는 말장난,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바니의 톡톡 튀는 대사는 그의 캐릭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고 극 전체에 살아있는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3) 문화적 영향
바니라는 캐릭터는 Suit up!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냈습니다. 항상 정장을 잘 차려입고 다니는 바니는 친구들과 함께 나가기 전 이 유행어를 외칩니다.
2. 주연
1) 테드 모스비(조시 래드너)
건축가로 건축에 대한 애정이 상당합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매우 좋아하고 건축에 대한 소재가 등장하면 들뜬 모습이 보입니다.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는 로맨틱한 성격이며 순정적인 성격이지만 드라마의 주인공이고 스토리를 이끌어가기 위해 많은 여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2) 마셜 에릭센(제이슨 시걸)
테드의 친구로 릴리와는 연인사이입니다. 첫사랑 릴리와 이루어진 것에 대해 자랑스러워합니다. 변호사로 활동하며 시즌 마지막에는 판사 임용에 지원합니다.
3) 바니 스틴슨(닐 패트릭 해리스)
주인공 중 한명이지만 사실 인기로는 중심인물입니다.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고 유행어를 만들어냈으며 그가 나오는 장면에서는 언제나 즐겁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웃음을 자아냅니다. 굉장한 바람둥이이지만 의외의 순애보 포인트가 있습니다. 말끔한 외모에 정장을 입고 나오며 망가지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Legen(.. wait for it...) dary, Suit up, I have only one rule. 등 그의 말버릇은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시즌에서는 드디어 결혼에 성공하지만 이내 이혼하게 됩니다.
4) 로빈 셔바츠키(코비 스멀더스)
사랑보다는 일을 우선시하는 커리어우먼으로 첫 등장에서는 멋진 커리어 우먼에 여신 이미지였으나 점점 망가지더니 개그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인이며 드라마에서 캐나다 유머를 할 때 놀림거리가 됩니다. 유치한 승부욕에 집착을 하고 깊은 관계를 싫어하게 됩니다. 초반에는 테드의 운명의 여인인 듯했지만 1년 정도 사기고 헤어졌습니다. 마지막 시즌에서는 누군가와 결혼하게 되지만 이내 헤어지게 됩니다.
3. 드라마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결말
충격적인 결말로 시청자들을 우롱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결론이며 다수의 반응은 불호 쪽이었습니다.
아래는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시즌 진행 내내 찾아다닌 엄마는 트레이시였고 엄마는 현시점에서 6년 전에 죽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시즌 초반에 이미 알아찬 사람도 있었으며 자녀들에게 이야기하는 장면은 시즌2에서 촬영되어 이미 결말이 정해져 있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로빈과 바니는 결혼 3년 만에 이혼하고 마흔이 넘어 하루 만난 여자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얻어 헌신적인 싱글대디로 변모하게 됩니다. 죽은 엄마와의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해주면서 로빈과 다시 만나고 싶다는 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로빈이 그녀라는 단서를 계속해서 주면서 이야기를 끌다가 로빈은 바니와 연결되어 엄마는 다른 사람이었고 그 사람은 이미 죽었다는 것이 시청자들에게는 매우 화가 나는 포인트였습니다. 9년간 헤매다가 단 한 에피소드에 모든 결말을 다 밀어 넣고 끝나게 되어 가장 망한 결말이라는 결론입니다. 로빈과 바니의 관계도 당초 예정된 시즌8에서 끝났다면 억지로 끼워 맞춘 결혼과 이혼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테드가 로빈을 만나러 간 장면에서 감동했다는 시청자들도 많았습니다. 돌고 돌아 로빈에게 간 테드의 이야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