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소재, 인물 소개, 간략한 내용 (2007)

by Nail it 2024. 1. 5.
반응형

커피프린스 1호점, 대한민국을 커피의 나라로 만든 드라마 (2007)

1. 드라마 커피 프린스 1호점 소재

2007년 7월 2일부터 2007년 8월 27일까지 방영한 MBC 드라마입니다. 12.9%의 시청률로 시작해 꾸준히 상승한 27.8%으로 마무리한 커피프린스 1호점은 그 당시 생소하던 커피, 키덜트, 강북, 게이, 남성의 섹슈얼 강조 등의 소재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드라마를 기점으로 대한민국은 한 골목에 여러 개의 카페가 생기기 시작하고 생소하던 바리스타의 인지도를 높이게 되는 등 트렌디함의 상징이었습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로맨틱 코미디로 초록빛 청춘들의 사랑과 꿈을 그리는 희망찬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2. 인물 소개

1) 최한결 (공유)

똑똑하고 재치가 넘치지만 하나의 일에 정착하지 못하고 떠도는 캐릭터로 타인에 대해 관심이 없고 피해받는 것도, 주는 것도 싫어하는 철저한 개인주의자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속은 여리고 잔정이 많습니다. 장난감 마니아로 블록 완구 개발에 특출 난 재능을 가지고 있고 가업을 죽어도 잇기 싫다는 그에게 할머니의 명령이 떨어집니다. 결혼과 망해가는 왕자커피를 재건하는 일입니다.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떠맡았지만 점점 커피의 깊은 맛을 알게 되고 특이하고 엉뚱하고 해맑은 은찬을 만나 사랑을 키워갑니다. 

2) 고은찬 (윤은혜)

길거리를 걷기만 해도 여학생들의 환호를 받는 꽃미남이지만 알고 보면 소녀가장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친척들과 주위의 도움으로 겨우겨우 살아왔습니다. 허름한 옥탑방의 어엿한 가장으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커피프린스의 종업원으로 일하면서 커피에 대한 관심이 깊어져 바리스타의 꿈을 갖게 됩니다. 커피를 좋아하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커피의 향을 식별하는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최한성 (이선균)

최한결의 사촌 형으로 서정적이고 털털하지만 예술가의 고집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처음 보는 누구에게나 부드러운 미소와 친절함을 보이지만 속을 알 수 없는 성격입니다. 음악에 있어서는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며 과감하지만 좋아하는 여자에게는 소극적이고 불안해합니다. 고은찬이 여자임을 가장 먼저 알았고 그녀에게 끌리지만 이내 마음을 정리하고 친구가 됩니다. 

4) 한유주 (채정안)

자유분방하고 섹시하고 섬세한 인물로 스스럼없는 태도에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지만 그런 면 때문에 욕을 먹기도 합니다. 그림에 대한 열망으로 최한성을 버리고 꿈을 찾아 떠나갔지만 유학을 마치고 난 후 그가 그리워져 다시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최한결이 자신을 짝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철저하게 선을 긋고 친구로만 대하려고 하지만 타고난 성격 때문에 최한결에게 여지를 주게 됩니다. 

5) 홍계식 (김창완)

동네 토박이, 수재로 최한결의 할머니 도움으로 유학까지 다녀왔습니다. 카츄사 복무 중 커피에 빠져 동인식품이 커피 사업을 할 수 있게 한 중추적인 인물입니다. 연구 개발팀에서 40살이 될 때까지 일만 하다가 뒤늦게 사랑에 빠져 퇴사하고 커피 전문점을 하겠다고 왕자커피를 오픈합니다만, 지금은 다 망해가는 커피숍이 되었습니다. 이 커피숍을 살리라는 명령을 받고 온 최한결의 스승이자 커피프린스 1호점의 공동 사장입니다. 

6) 박순영 (김영옥) 

사람을 보는 눈이 있어 사업을 번창시켰습니다. 원래는 고깃집을 했으나 홍계식의 설득으로 커피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의 동인식품이 되었습니다. 암에 걸린 사실을 알지만 수술은 하지 않고 인생 즐기며 살다가 가겠다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3. 간략한 내용

마음 약하고 생활력 없는 어머니와 철없는 여고생 동생을 둔 소녀가장 고은찬은 우연한 계기로 재벌가의 아들 최한결과 만나게 됩니다. 최한결은 자꾸 결혼하라는 할머니의 압박에 맞서 동성애자인척 가장하고 남자로 헷갈려버린 고은찬에게 애인 대행업을 제안합니다. 고은찬과 최한결은 애인 대행을 하면서 자주 만나고 고은찬은 최한결에게 점차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에 더불어 할머니의 또 하나의 명령은 망해가는 커피숍을 살려야 하는 것입니다. 다방 같은 왕자 커피숍을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리뉴얼하고 잘 생긴 직원들이 서빙을 하는 콘셉트로 오픈합니다.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소녀가장 고은찬도 직원으로 들이면서 서로 티격태격하는 도중 최한결도 고은찬에게 점차 빠지게 됩니다. 

 

커피프린스 1호점 (이선균, 채정안, 윤은혜, 공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