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별을 쏘다: 기획, 주요 인물, 줄거리, 요약본 다시 보기 (2002)

by Nail it 2024. 1. 5.
반응형

별을 쏘다, 사랑과 성공의 관계식 (2002)

1. 드라마 별을 쏘다 기획

2002년 11월 20일부터 2003년 1월 9일까지 방영한 SBS 수목드라마로 매니저라는 직업을 통해 진실한 인간관계가 성공을 만드는 열쇠임을 보여줍니다. 오빠에 이어 매니저가 된 한소라가 난독증 환자 구성태를 배우로 성장시켜 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아무것도 가진 것 없고 인간적으로도 허점투성이인 두 남녀가 사랑을 통해서 꿈을 이루고 일류로 발전하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다른 사람의 성공을 만들어내는 매니저라는 직업을 통해 진실한 인간관계와 성공에 대한 방정식을 풀어냅니다. 

드라마 별을 쏘다 (박철, 박상면, 변정수, 전도연, 조인성)

2. 주요 인물

1) 한소라 (전도연)

오빠 한바다는 동생을 대학에 보내려고 하지만 한소라는 대학에 갈 생각이 없는 서른의 낙천주의자입니다. 7년을 사귄 김도훈에게 순진하고 귀여운 여자로 보이고 싶어 합니다. 김도훈의 배신으로 상처를 받지만 분노를 바탕으로 성공을 위해 불태웁니다. 타고난 성격이 다혈질이라 중요한 순간에는 실수하고 잘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넘어갑니다. 대책 없는 낙천주의자로 최악의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습니다. 

2) 구성태 (조인성) 

가나다도 읽지 못하는 까막눈, 난독증으로 정상적인 학습과정을 밟지 못해 생긴 지적인 열등감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감정을 드러내진 않지만 영화를 볼 때는 극 중 인물에 몰입해서 같이 울고 웃기도 하는 풍부한 감성의 소유자입니다. 난독증이 있어 글자를 읽지는 못하지만 한번 들은 건 모두 다 기억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구성태는 극 마지막에 헤어진 가족을 찾았지만 갈등의 골이 깊어진 이상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3) 한바다 (박상면)

정이 많은 스타일로 믿었던 김도훈과 정예린이 배신한 후에도 미워하지 못합니다. 겉으로는 툴툴대지만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은 그 누구보다 큽니다. 돈을 쓰지 않고 악착같이 모은 돈을 김도훈에게 사기당합니다. 한번 정을 주면 죽을 때까지 가는 성격입니다. 

4) 정예린 (홍은희)

연약해 보이는 외모와 다소곳한 말투와 행동으로 보호 본능을 일으키지만 이런 순진한 모습 뒤에는 야심과 계산이 숨어있습니다. 한바다를 배신한 김도훈을 따라 새로운 기획사로 옮기게 됩니다. 김도훈과 손을 잡고 구성태, 한소라를 방해합니다. 

5) 김도훈 (이서진) 

순수한 한바다와는 정 반대의 캐릭터로 부와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직업인 매니저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배우를 먼저 생각하는 한바다와는 달리 배우를 상품으로 생각하는 야망이 가득한 사업가 스타일입니다. 김도훈을 사랑하는 한소라에게 사기 쳐서 받은 한바다의 돈으로 무너지는 회사에 투자해 공동 대표로 올라갑니다. 사사건건 부딪히는 구성태, 한소라를 방해합니다. 

3. 줄거리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배우 지망생 구성태는 영화제 참석차 호텔에 방문한 배우 정예린을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 부산의 호텔에서 한소라와 구성태의 첫 만남부터 꼬입니다. 구성태가 서울로 오게 되면서 한바다, 한소라의 집에 얹혀살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한바다는 구성태를 배우로 만들기 위해 계약합니다. 

김도훈은 성공 때문에 한바다와 한소라를 배신하고 정예린도 한바다를 버리고 김도훈과 함께 새로운 기획사로 옮기게 됩니다. 김도훈은 몸싸움을 벌이다가 머리를 다친 한바다를 두고 도망가버립니다. 한바다는 이로 인해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됩니다. 이를 목격한 정예린은 김도훈을 협박해 한바다를 배신하고 김도훈의 회사를 옮깁니다. 

오빠 한바다를 대신해 한소라가 구성태의 매니저를 자처하고 구성태를 스타로 만들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일합니다. 배신한 김도훈에 대한 분노를 바탕으로 성공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두 사람 앞에 여러 난관이 봉착하지만 둘이 힘을 합쳐 이겨내게 됩니다. 

 

사랑과 성공,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두 주인공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싱그러운 인간 비타민 전도연과 풋풋한 신인 조인성의 조합이 돋보이던 작품이었습니다. 이서진과 홍은희의 배신도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한 힘입니다. 조연으로 나온 박상면, 변정수, 조정린의 감초 연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4. 요약본 다시 보기 

SBS 공식 채널에서 정식으로 요약본을 올려놓았습니다. 댓글을 보는 재미도 있으니 한번 다시 보시는 건 어떨까요? 

 

별을 쏘다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YThws2y8Q_o

 

별을 쏘다 (조인성, 전도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