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라마 눈의 여왕 방영
2006년 11월 13일부터 2007년 1월 8일까지 방영한 KBS 드라마입니다. 현빈, 성유리 주연으로 대학진학을 포기한 가난한 수학 영재를 다룬 작품입니다. 위기 상황 속에서 두 남녀가 운명적인 사랑을 통해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는 내용을 그린 판타지 멜로드라마입니다.
2. 메인 인물
1) 한태웅 / 한득구 (현빈)
촉망받던 수학 천재 한태웅은 친구의 죽음으로 엄마도 버리고 8년간 정체를 숨기고 복서 한득구로 살아갑니다. 어떤한 꿈도 없이 승리체육관의 복서로 살던 중 어머니가 경제적 문제로 힘들어하자 김보라의 운전기사로 일하게 되고 김보라의 여린 모습을 알게 된 후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2) 김보라 (성유리)
중증 근무력증을 앓고 있는 까칠한 부자집 외동딸입니다. 가족이라고는 무뚝뚝한 아버지만 있었고 아버지조차 바빠 늘 혼자였습니다. 미술을 전공하고 싶지만 아버지는 김보라가 엄마처럼 화가가 되기를 바라지 않기 때문에 경영을 전공하도록 강요했습니다. 화려한 패션으로 대리만족을 하면서 살고 있지만 항상 우울한 감정이 큽니다. 어릴 때부터 눈의 여왕이 살고 있다는 라플란드에 가는 것이 꿈입니다.
3) 이승리 (유인영)
승리체육관장의 외동딸로 다이어트 복싱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괄괄한 성격에 다혈질이지만 악의는 없습니다. 한득구를 짝사랑해서 김보라에게 질투심을 느끼고 한득구에게 한 고백도 거절당했지만 잘 이겨냅니다. 나중에는 김보라에게도 연민의 감정을 느끼고 상냥하게 챙겨주는 등 따뜻한 성격입니다.
4) 서건우 (임주환)
신경과 레지던트 3년차로 김보라의 맞선 상대 남자입니다. 집안 모두 의사 직업으로 별생각 없이 의사를 직업으로 택했습니다. 김보라와 잠시 사귀지만 그녀의 진심을 얻지 못하고 헤어집니다.
5) 이동술 (김응수)
승리체육관장으로 한태웅을 한득구로 받아줍니다. 동양 챔피언 출신으로 현재는 후학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6) 김장수 (천호진)
사채업으로 시작해서 준재벌로 성장했지만 자식은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일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아내가 떠났지만 남은 아이들을 잘 챙겨주는 대신 더욱 일에 매진합니다. 아들 김정규마저 잃고 세상에 하나 남은 가족 김보라와 잘 지내고 싶지만 표현이 서툴어 더욱 사이가 멀어집니다.
3. 반전 내용
한국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한 한태웅은 천재소년으로 주목받던 김정규를 만납니다. 김정규는 한태웅의 감춰진 천재성을 알아보고 시기하며 괴롭혔지만 몇 번의 다툼을 통해 진정한 친구가 됩니다. 둘은 함께 수학 올림피아드에 참가하고 예상을 뒤집고 김정규가 아닌 한태웅이 우승하며 주목받자 김정규는 질투심에 불타오르고 절망하며 교통사고로 죽게 됩니다. 친구가 죽자 충격과 죄책감으로 한태웅은 학업을 포기하고 김정규의 우상이었던 복서 김득구의 이름을 딴 한득구라는 이름으로 승리체육관에서 복서로 살아갑니다.
한태웅은 도서관에서 중학생 김보라를 만나고 도움을 주게 됩니다. 둘은 몇번을 다시 만나고 놀이공원도 가며 즐거운 날들을 보내고 다시 만날 약속을 하지만 김정규의 죽음을 알게 된 한태웅은 김보라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됩니다.
8년의 시간이 흘러 한득구는 병원에서 자살 소동을 벌이는 부잣집 딸 김보라와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중증근무력증을 앓고 있기 때문에 평생을 약물 치료에 의존해 살아가야 합니다. 가출과 자살 시도에 말썽만 일으키는 그녀가 자꾸 눈에 밟힙니다. 홀어머니가 돈 때문에 어려움을 겪자 한득구는 김보라의 아버지와, 김보라를 수행하며 그녀에게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죽음을 맞이한 김정규가 김보라의 친오빠였고 그녀의 아버지는 둘의 사이를 갈라놓으려 합니다. 지병을 앓고 있는 김보라, 그리고 그를 사랑한 한득구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김보라를 맡은 성유리의 미모의 정점을 찍은 작품입니다. 시간이 흘렀어도 세련돼보이는 그녀의 화려한 패션 스타일을 보는 것도 별미입니다. 드라마 전체에서 그녀가 입었던 옷은 팬들이 세어봤을 때 총 99벌이라고 합니다. 드라마를 다시 보면서 한번 세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